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챔피언 전략 분석

지금 이거 못막습니다. 미드 에코 룬 템빌드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7. 29.
반응형

성장형 캐리 AP챔피언 중 정글러 포지션으로 게임하는 것보다 계속 미드에서 CS를 수급할 수 있어 안정적인 골드 획득이 가능하고, 킬을 먹었을 때 E평Q의 Z드라이브 패시브로 순간적인 데미지가 엄청난 암살형 챔피언 에코의 룬과 아이템 빌드에 대한 공략입니다.


어둠의 수확이 체력이 적은 상대팀 챔피언에게 조금 더 강력한 감전 피해를 입혔다면

감전 에코는 풀피의 상대방에게 순간적인 매서운 딜링으로 피해를 줍니다.

 

 

에코 룬

미드 에코 초반 운영

첫 아이템 부패 물약을 구입하고 1레벨에 Q를 찍고 미니언 파밍만 하면서 3레벨까지 버팁니다.

이후 인장 -> 신발 구입, 골드가 쌓이는 대로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 방출의 마법봉 -> 마법공학 로켓 벨트 -> 로밍 -> 리치베인 구입

 

미드 에코 스펠

미드 에코가 교류발전기 구입하는 타이밍이 가장 초반에 강력한 타이밍 입니다.

 

이 때 점화를 들고 조금 더 강력하고 확정적인 킬로 라인에서 이득을 볼 것인지

아니면 텔레포트를 통해 라인전과 로밍에서 조금 더 이득을 볼 것인지 결정해야 하는데요.

에코는 귀환 궁으로 큰 변수를 만들 수 있는데 귀환 -> 아이템 구입 -> 에코의 궁극기 시공간 붕괴로 시간역행해서 킬각을 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미드 에코는 카운터가 같은 성장형 AP캐리 챔피언인 카사딘 외에 없습니다.

미드 라인전에서 굉장히 강력한 AD 챔피언인 미드 제드, 미드 루시안, 미드 르블랑 상대로 감전 에코가 전부 다 이깁니다. 애초에 궁극기가 있는 상황일 때 에코가 안 싸워준다고 이길 수가 없습니다.

 

에코 운영

에코 특성상 데스가 발생하기 굉장히 어려운 챔피언이라 1코어를 올리기 전에 암흑의 인장을 구입하고, 마법사의 신발을 같이 구입하거나 늦게 구입하는 편인데 초반 암흑의 인장이 많이 쌓이게 되었다면 메자이의 영혼 약탈자를 구입했을 때 타 죽기 힘든 AP 미드 챔피언인 르블랑처럼 특성상 이득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단 일부로 죽거나 쇼메이커님의 99명론처럼 게임을 이기기 위한 플레이를 해야할 때 어쩔 수 없이 죽어야 된다면 예외적인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겠죠.

 


에코가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

 

라인전이 불리한 순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로밍으로 게임을 풀 수 있기 때문에 없습니다.

만약 못 이길 것 같으면 정글로 포지션 변환하거나 로밍가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