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챔피언 전략 분석

롤 시즌11 신지드 운영 오버파밍 강의 패치가 되고 OP가 되버린 신지드

by     ' 2021. 9. 17.
반응형

탑 1티어로 알려진 카밀, 이렐리아의 카운터 픽으로 쓰기 굉장히 좋은 챔피언입니다.

 

최근 갱붕이 미드 트린다미어를 필두로 트린 픽이 서서히 늘어나는 추세인데, 타 라인이지만 카운터로 쓰기 적절합니다.

 

또한 무지성 탱커 탐켄띠, 말파이트에 비해 유틸 성능이 굉장히 좋은 편

 

 

 

투신 신지드 컨셉으로

첫 포탑 이후 2차 타워를 넘어 오버파밍을 할 때 조심해야 할 점은

 

첫 웨이브를 숨어서 먹어야 하는데, 꼭 정글이 있는지 없는지 체크를 꼭 해야합니다.

 

처형을 당해서 부패 물약을 구입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신지드 운영

 

탑 삼거리 또는 전령 삼거리를 통해 적 정글로 진입해서 오버파밍을 해야 합니다.

꼭 자살 신지드를 할 떄 중요한 점은 첫 400골드를 실수로 주지 않는 게 중요한데요.

적팀이 오는 것을 인지했을 때 처형킬을 통해 죽는 것이 적절합니다.

 

 

 

첫 아이템으로 부패 물약, 또는 귀환이 늦어졌을 때 신발을 구입하고 라인에 복귀해야 함.

 

적팀의 돌격기 보유 여부, 장거리 스킬 여부(카이사 등) 정글, 상대팀 미드 또는 봇 사망 후 라인 복귀 여부, 두번째 버프를 먹으러 오는 타이밍에 따라 귀환 시점이 다를 수 있습니다.

 

신지드 오버파밍의 기준

귀환 이후 오버파밍을 다시 하러 갈 때

정글을 지나 2차타워 or 억제기타워 앞 파밍 / 1차 타워 앞에 탑 라인전 중인 상대방과 함께 라인 웨이브를 지우고 2차 타워로 가서 파밍할지 정해야 하는데

 

부쉬를 체크하면서 상대방이 제어 와드를 심었는지 여부를 확인하면서 파밍을 해야 합니다.

 

 

탑 라인전 견제 챔피언 탑 룰루 VS 신지드

픽스와 슬로우, 헥스, 보호막 등 CC기로 무장한 역겨운 라인전 챔피언 룰루를 상대할 때는 천천히 라인 밀고 정글을 불러서 킬각을 내야합니다.

신지드 티모 라이즈 탑 릴리아를 상대로 킬각 내는 방법은 아군 정글을 어떻게 쓰는지, 이용하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신지드 점화 텔포 차이점

점화 = 킬각 나옴

텔레포트 = 킬각 안 나오고 라인 복귀 고려해서 사용

 

 

신지드 마공점 VS 신지드 초시계

신지드로 마법공학점멸 드는 거나 초시계 드는 거나 별 차이점이 없이, 서로 봉풀주 기반의 룬이라는 점 입니다.

 

신지드가 존야를 구입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유저들이 많은데, 신지드 존야 갔을 떄 증오의 사슬하고 함께 큰 체감이 되는 편이므로 신속신 -> 코어템 라일라이 이후 존야를 구입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신지드가 마법공학 점멸을 사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신지드 템빌드

굉장히 유동적입니다.

상황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밑의 신지드 VS 챔피언별 상대법을 참고해주세요.

 

 

 

신지드 룬 

 

신지드 챔피언별 상대법 및 룬 선택 기준 

정복자 룬을 사용할 때는 점멸 점화, 봉풀주를 사용할 때는 점멸 순간이동을 사용합니다.

 

 

신지드 카운터로 알려진 채미언이 아닌, 일반적인 카운터 근거리 탑의 카운터 탑 베인을 만나게 됐을 때는 신속의 장화 구입하고 바로 존야의 모래시계 갑니다.

 

 

신지드 vs 이렐리아 

정복자, 점화 필수 라일라이 대신 악마의 포옹 2코어로 구입

첫 아이템을 흡수의 시선이 아닌 방출의 마법봉 이후  균열 생성기를 구입합니다.

이후 악마의 포옹

 

 

신지드 vs 나르

 

봉풀주 폭결 점화텔 신발은 판금장화 

신속의 장화 -> 라일라이 -> 존야의 모래시계 -제국의 명령

 

판금 장화는 아트록스를 상대할 때 외에는 구입하지 않는 편인데, (신지드 아트 상대법은 정복자 들고 판금장화 올린 후 악마의 포옹 첫 코어로 구입해서 퀸커러 활성화 시키고 싸우면 할만함)

컨쿼러 터지고 싸우면 할만한 이유 : 애초에 터지기 전까지 qwe 사이클 돌리고 접착제에서 스킬 쿨타임 돌리거나 한 번 빠졌을 상황인데, 아트가 따라오면서 지속딜 하게 될 경우 킬각이 나옴.

 

 

신지드 vs 세트 

무조건 정복자 텔레포트, 봉풀주 들면 세트 상대로 효율이 굉장히 떨어집니다. 

인장 충전포션 -> 부패 물약 -> 신발 -> 방출의 마법봉 -> 신속의 장화 -> 증폭의 고서 루비 수정->흡수의 시선 -> 균열 생성기 -> 방출의 마법봉 -> 거인의 허리띠 -> 악마의 포옹 -> 자벨 먼저 구입하고 라일라이의 수정홀 -> 망자의 갑옷

 

단, 세트와 다르게 피오라를 상대할 때는 첫 코어 균열이 아닌 라일라이 이후 망자의 갑옷을 패스하고 제국의 명령을 먼저 구입하는 것보다는 신지드 제이스 카시오페아 상대할 때 처럼 증오의 사슬을 구입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